본문 바로가기


목록으로 이동

한양대구리병원, 제8회 구리시의사회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제8회 개원의 연수강좌_축소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은 지난 11월 30일 본관 12층 ‘사랑의 실천홀’에서 경기 동북부 지역의 개원 의사들을 대상으로 ‘제8회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재민 부원장, 한동수 교육연구부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개원의사 80여 명이 참석했다.

한동수 교육연구부장의 사회로 시작된 이날 강좌에서 조태훈 구리시의사회 회장은 환영사에서 "요즈음 의료계는 내외적으로 추운 겨울의 바람을 맞고 있고, 개원의 여러분들도 불황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며, 이럴 때 일수록 자기 발전에 노력하여 따뜻한 봄날을 대비하는 마음가짐이 절실하다고 여겨진다.”라고 말했다.

김재민 부원장은 격려사에서 “바쁘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강좌에 참여해주신 개원의 여러분께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이 개원가와 항상 호흡을 같이 하고 협력하여 지역의료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강좌는 두 개의 세션으로 진행되었으며, 첫 번째 세션은 김용진 구리시의사회 부회장이 좌장을 맡고, 혈액종양내과 최정혜 교수가 ‘빈혈’, 호흡기내과 문지용 교수가 ‘만성기침 환자에서 고려할 사항’, 신장내과 이주학 교수가 ‘부종에 대하여’에 대해서 강의했다.

또한, 두 번째 세션은 김재민 부원장이 좌장을 맡고, 피부과 김정수 교수가 ‘옴의 진단과 치료’, 이비인후과 지용배 교수가 ‘구강점막질환의 진단과 치료’, 구리원진녹색병원 정일용 원장이 ‘마라톤과 건강에 대하여’에 대해서 강의했다.

2013.12.05

태그

#구리시의사회 , #개원의 연수강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