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록으로 이동

한양대구리병원, 희망나눔에 건강을 더하다

한강걷기페스티벌_남양주01

한강걷기페스티벌_남양주03

- 지난 27일, ‘한강 걷기 페스티벌’ 통해 의료봉사 펼쳐

한양대학교구리병원(원장 김경헌)은 지난 4월 26일 남양주시에서 개최하는 ‘제3회 희망 나눔의 날 & 제6회 한강 걷기 페스티벌’에서 대회 참가 및 축제를 즐기러 나온 많은 시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펼쳐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서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은 재능기부를 실천하기 위해 70여 명의 의료진과 교직원들을 파견해 ‘건강체험관’을 통해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에게 무료로 ‘혈당, 혈압, 안과 검사, 기본검진’ 등을 시행하고, ‘의사, 간호사 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건강체험관’은 총 3개의 테마로 구성돼 진행됐다. 첫 번째 테마는 ‘우리가족 눈 건강!’이라는 주제로 ‘소아, 노년층 눈 질환 체험 및 검사’, ‘소아, 노인 안과 검진’ 등에 대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두 번째 테마는 ‘건강 100세 시대’를 주제로 ‘성인병 예방과 관리 들어보기’, ‘검진버스에서 기본검진 받아보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세 번째 테마에서는 ‘나의 꿈, 우리집 건강지킴이’를 주제로 ‘의사•간호사, 손씻기’’에 관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많은 시민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 김경헌 원장은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은 경기 동북부 지역의 유일한 대학병원으로 남양주 시민의 건강지킴이가 되고자 재능기부를 실천해 오고 있다.”면서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에 참여할 수 있어 감사하고, 남양주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양대학교구리병원에서는 남양주시 희망나눔 행사의 목적인 주거 취약계층 가정의 자활을 돕기 위해 후원금 300만 원을 쾌척했다. 또, 행사 한달 전부터 교직원들로부터 아동도서를 기부 받아 행사 당일 남양주시 아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키워나갈 수 있게 무료로 책을 배포하였다.

2013.04.29

태그

#의료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