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록으로 이동

제13회 QI경진대회 개최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제13회 QI경진대회 개최

20160113 제13회 QI경진대회

한양대학교구리병원(원장 김재민)이 지난 1월 13일 본관 12층 사랑의 실천홀에서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제13회 QI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진대회는 김경헌 의료원장, 김재민 병원장, 박훤겸 부원장을 비롯한 보직자와 교직원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김재민 병원장은 축사에서 “현 업무로 바쁜 와중에도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 안전을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찾고 노력해 준 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QI경진대회를 통해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의 안전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의 업무환경이 개선 되어 구리병원이 발전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유교상 QI실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경진대회는 총 18개팀(구연 7, 포스터 11)이 참여하여 1년간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 안전을 위해 노력한 결과를 발표했다. 구연부문에서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상은 ‘지참약 관리 프로세스 정립’을 발표한 ‘지참약 안전지대’(9층, 11층 병동, 약제팀, QI실)팀이 수상했고, 병원장상은 ‘입원생활안내문 책자 재정비 및 간소화를 통한 비용점감 활동(CQI)’을 발표한 ‘한방에 비용점감 다함께 절약해~ 싸다구!’(6층병동, QI실, 감염관리실)팀이 수상했다.

포스터부문에서는 ‘감염의심 환아 선제격리와 격리지침 수행률 증진활동’을 발표한 ‘아이 조아~’(신생아중환자실, 감염관리실)팀이 병원장상을 수상했고, ‘성공적인 대장내시경 검사를 위한 알림서비스 개발과 적용’을 발표한 ‘띠링띠링 오늘부터 식이조절 하세요’(고객지원팀, 의료정보팀)팀과 ‘자가 운동프로그램 교육을 통한 환자들의 재활 의료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발표한 ‘POT’(재활의학과)팀이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2016.01.22

태그

#QI 경진대회 , #질 향상 , #QI경진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