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록으로 이동

[한양대구리병원] 구리 '코스모스 축제'에 나눔 의료봉사 펼쳐

 

2013 코스모스 축제_축소_600

지난 6일 ‘건강체험 한마당’ 통해 의료봉사 활동

한양대학교구리병원(원장 김경헌)은 지난 10월 5일 수도권 최대 규모의 축제인 ‘제13회 구리코스모스 축제’에서 시민의 건강 관리를 위해 많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의료 봉사를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02_600이날 행사에서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은 ‘건강체험 한마당’이라는 체험관에 200여 명의 의료진과 교직원들을 참여해 시민들에게 무료로 ‘뇌혈류 측정 검사, 골다공증 검사, 체지방 분석, 안과 검진, 이비인후과 검진’등을 시행하고, ‘의사•간호사•약사 체험, 올바른 양치습관’ 등의 다양함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건강체험 한마당’ 체험관은 총 4개의 테마로 구성돼 진행됐다.

첫 번째 테마는 ‘나의 꿈! 건강지킴이’라는 주제로 ‘의사•간호사 체험’, ‘감염예방의 필수 손씻기는 이렇게!’, ‘약사 체험’, ‘의약품 안전사용 바로알기’

두 번째 테마는 ‘건강 100세 시대’를 주제로 ‘골절 없는 세상, 관절을 건강하게’, ‘탄수화물 중독과 당뇨병’, ‘건강상담 및 기본검진 받아보기’

세 번째 테마는 ‘내 건강은 뇌 건강부터!’를 주제로 ‘당신의 뇌혈관은 건강하십니까?’, ‘정신건강선별검진’

네 번째 테마는 ‘건강한 이목구비’를 주제로 ‘우리아이 눈 건강’, ‘귀•코•목 건강상담’, ‘치아건강과 올바른 양치 습관’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김경헌 병원장은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은 개원 이래 지금까지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정기적인 건강강좌, 의료봉사 등의 재능기부를 실천해 오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에서는 자라나는 아이들의 건강체험부터 성인병 우려가 있는 중년 이후의 성인들에게 맞는 건강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많은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건강체험 뿐만 아니라 밸리댄스, 클래식 기타 공연, 색소폰 공연, 합기도 공연, 경품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체험 뿐만 아니라 볼거리도 제공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구리코스모스 축제’는 2000년부터 구리시에서 코스모스 개화 시기인 가을에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 등에서 연간 수십만 명이 찾고 있는 대표적인 가을 축제이며 이번 축제는 지난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열렸다.

2013.10.07

태그

#약사체험 , #의사체험 , #체지방 , #뇌혈류 측정 , #건강체험 , #코스모스 축제 , #의료봉사 , #간호사 , #골다공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