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록으로 이동

한양대구리병원, 구리 코스모스 축제에 의료봉사 펼쳐

2012 구리시 코스모스 축제 단체사진

코스모스 축제_심폐소생술 체험코스모스 축제_당뇨 고혈압검사

코스모스 축제에 건강의 날개를 달다

  - 지난 6일 ‘건강체험 한마당’ 통해 의료봉사 펼쳐

  - 다양한 건강체험에 3,000여 명 북적

한양대학교구리병원(원장 김순길)은 지난 10월 6일 전국 최대 규모의 코스모스 축제인 ‘제12회 구리 코스모스 축제’에서 축제를 즐기러 나온 많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서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은 160여 명의 의료진과 교직원들을 파견해 ‘건강체험한마당’이라는 체험관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무료로 ‘당뇨, 고혈압, 골다공증검사, 뇌혈류 측정 검사’ 등을 시행하고, ‘손씻기, 응급상황 대처, 재활치료 체험, 건강상담’ 등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건강체험한마당’ 체험관은 총 3개의 테마로 구성돼 진행됐다. 첫 번째 테마는 ‘나의 꿈! 그리고 우리집 건강지킴이’라는 주제로 ‘의사·약사·간호사 체험’, ‘감염예방의 필수! 손씻기는 이렇게’, ‘치아건강과 올바른 양치 습관’, ‘쉽게 배워보는 심폐소생술’, ‘집에서 흔히 발생하는 응급상황 대처법 교육’ 등에 대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두 번째 테마는 ‘건강 100세 시대’를 주제로 ‘관절염에 효과적인 운동 태극권 배워보기’, ‘당신의 뇌혈관은 건강하십니까?’. ‘중년의 적! 당뇨과 고혈압 극복’, ‘가상현실 재활치료 체험’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세 번째 테마에서는 ‘우먼&뷰티’를 주제로 ‘골절없는 세상, 행복한 인생’, ‘탄수화물 중독, 뱃살비만’, ‘아름다워지기를 원하는 건 여성의 본능! 미용성형 상담’, ‘엄마들의 고민, 소아 발달과 알레르기’에 관한 체험과 교육을 진행해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건강체험한마당’ 행사에서 김순길 원장은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은 지역 사회에 봉사하고,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고, 이번 행사도 시민들의 좀 더 나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준비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올바른 건강 정보를 습득하고, 삶의 질이 높아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012.10.08

태그

#건강체험한마당 , #의료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