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록으로 이동

제6회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개원의 연수강좌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은 경기 동북부 지역의 개원 의사들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26일 본관 12층 ‘사랑의 실천홀’에서 ‘제6회 구리시 의사회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양대학교구리병원 김순길 원장, 한양대학교구리병원 김재민 부원장, 구리시의사회 이철호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개원의사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철호 구리시의사회장은 "요즘 의료환경은 갈수록 열악해져 개원가의 선생님들도 많은 어려움을 느끼실 것이다.”며, "이런 연수강좌를 통해 최신 의학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고 서로 정보교류를 통하여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강좌는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으며, 첫 번째 세션은 구리시의사회 백승옥 전임 회장이 좌장을 맡았다. 한양대학교구리병원 비뇨기과 이승욱 교수가 ‘조루증에 대한 오해와 진실’,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정형외과 김종헌 교수가 ‘겨울철 발생하기 쉬운 무릎관절 질환 및 예방’,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이비인후과 지용배 교수가 ‘여성암 1위, 갑상선암' 에 대해서 강의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한양대학교구리병원 김순길 원장이 좌장을 맡고, 구리시 최애경 보건소장이 ‘가을철 전염성 질환의 관리’, 한양대학교구리병원 호흡기내과 김태형 교수가 ‘결핵치료의 핵심’, 김순길 원장(심장내과)이 ‘알기 쉬운 심전도 판독법’ 에 대해서 강의했다.

2011.12.01

태그

#암센터 , #개원의 연수강좌